본문 바로가기
함께 떠나는 아빠

-제4편- 호캉스 10만 원대로 싸게 간다구? : 최저가 보상제의 활용

by 슈아소 2020. 3. 5.

지난 편에서 메리어트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과 서드파티에서 싼 가격을 찾았었죠? 

지난 편 복습하기.

 

-제3편- 호캉스 10만 원대로 싸게 간다구? :실습 예약하기

2편 보고 오기... 2편에 이어서, 이제는 실전입니다. 평소 가고 싶으셨던 호캉스 호텔을 골라서 '최저가 보상제'를 영어로는 Best Rate Guarantee 줄여서 BRG 라고 불리우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가격을 깎아 보겠습..

superdadboy.tistory.com

좌) 메리어트 본보이 공홈 / 우) 인X파크 투어 


메리어트 홈페이지와 서드파티 상품의 룸타입 / 조식 포함 여부 / 취소가능 여부 가 모두 같았고요.

*추가적으로 서드파티에서의 추가 베네핏들은 도서 증정, 전시회 티켓 증정... 등은 무시해도 좋아요..

 

이제는 호텔에 내가 찾은 서드파티의 최저가를 이용해서 가격을 깎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에 앞서 어떤 순서로 최저가 보상제 제도가 진행되는지부터 설명하고 갈게요.
최저가 보상제 즉 BRG를 진행하시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 예약 -> 2. BRG 신청 -> 3. BRG 검토 -> 4. 승인 / 비승인시(예약 취소 후 다시 1번으로 )  

이해되시나요? 쉽죠?? 

 

자 이제 실전으로 바로바로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첫 번째, 메리어트 본보이 홈페이지에서 아까 찾았던, 르 메르디앙 호텔의 예약을 완료합니다. 

예약 완료! 

여기서!!! 중요!!! 한 점은.. 취소가능 여부가 취소 불가! 인 상품의 경우는 예약 후 다음날 이후의 취소에 대해서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것도 엄청 많이요! 혹시 불안하시다면 '무료 취소가능' 상품으로 도전하시면 됩니다. 


중요-2! 
위에서 말했듯 '취소불가' 상품들도 예약 후 다음날 자정까지의 취소에 대해서는 아무런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저의 경험으로는 95% 이상 BRG 신청에서부터 승인 / 비승인 메일이 오기까지 24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즉, 


" 취소 불가 상품이라 할지라도 BRG  승인이 나지 않아도 다음날 자정 전에만 취소하면 된다는 말씀! "

 

3월 3일 예약을 하면 4일 자정 전까지는 무료 취소! 



두 번째, 메리어트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투숙객요 최저요금 보장> 메뉴로 가서 요구서를 작성합니다. 

예약후 홈페이지 하단의 투숙객용 메뉴 -> 최저 요금 보장 (Best rate Guarantee)

 

메뉴로 들어가시면 요런 메뉴가 뜨게 됩니다.

 


아래의 배상 요구서 제출 클릭! 그럼, 최저요금 보장제도 배상 요구서를 있는 폼이 나옵니다. 

기본 고객정보를 작성:  (회원가입 시 작성한 나의 정보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

 

그리고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예약 정보와 요금 비교란을 작성해 줍니다. (!! 작성요령 잘 따라오세요!!)

( 예약 정보는 예약 완료 후 본보이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나의 여행(1) " 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정보 -

확약 번호 : 예약 시 받았던 예약 번호

호텔 이름 : 영문 호텔명 작성 

체크인/아웃 날짜 : 예약한 날짜

요금 / 통화 : 세금이 모두 포함된 예약 요금과 보이는 통화  (한국에서 예약하셨으면 당연히 통화는 원(KRW)으로 넣어주세요) 


다음은 가장 중요한 -요금 비교- 란을 작성하는 요령입니다.

여기에는 내가 찾은 서드파티의 내용을 작성하는 부분이며, 실수가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 계속...ㅎㅎ 

댓글